본문 바로가기

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서울주택도시공사, 비주택거주자·노숙인 주거지원 협력

 

[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서울주택공시공사(SH공사)가 노숙인과 주택이 아닌 곳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주거복지 상담과 정보 제공을 비롯한 주거 지원에 나선다.

30일 서울주택도시공사에 따르면 이날 공사는 서울노숙인시설협회,서울주거복지센터협회와 함께 서울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이들 3개 기관은 서울시의 노숙인과 비주택 거주자와 같은 주거취약계층에게 맞춤형 주거복지상담과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힘을 합쳐 추진할 계획이다.

이들 세 기관은 각 기관간 협역사업을 위해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앞으로 △주거취약계층 발굴 및 주거복지정보제공 △주거서비스 연계 등의 협력체계 구축 △지원인력 교육 지원 △각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교류·협력할 수 있는 분야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세 기관의 협력으로 서울시의 노숙인, 비주택 거주자와 같은 주거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서울에서 더 이상의 주거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취약계층에서 실질적인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onglee@newspim.com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서울주택도시공사, 비주택거주자 노숙인 주거지원 협력 희망나무 2019.10.01 16
1 근본해법 '자립' 대신… '노숙인 문제' 가리는 펜스 - 경인일보(2019.8.21) 희망나무 2019.08.26 6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